㈜뉴로공간 개인정보처리방침
㈜뉴로공간(이하 “회사”)은 이용자가 뉴로테스트(이하 “서비스”)를 이용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고, "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"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1.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
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- (1)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
- - 이용자가 직접 제공하는 정보: 학번, 학과, 학년, 이름 생년월일, 성별, 이메일 주소
- (2) 기관정보 수집항목: 기관명, 담당자 이름, 로그인 ID, 비밀번호
- (3) 이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할 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 수집됩니다.
- 회사는 이용자가 직접 제공하는 정보 이외에도,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.
- - 기기정보: 기기 식별자,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, 서비스의 사용 정보 등
- - 로그정보: 인터넷 프로토콜(IP) 주소, 이용시간, 쿠키 등
2. 수집한 정보의 이용
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합니다.
- (1)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 및 기관 식별
- (2) 허가 받지 않은 서비스 이용과 부정 이용 등의 탐지 및 방지
- (3) 이용자의 문의 사항이나 불만을 처리하고 공지 사항 등을 전달
- (4) 서비스의 기능이나 정보의 변경에 관한 사항을 고지
익명 또는 집단별 통합된 정보
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취득한 정보를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(익명화되거나 집단별 통합된 정보)의 통계 데이터로 가공 처리될 경우가 있으며 이를 제한 없이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.
3.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공유
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(1)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
- (2) 관련 법령에 의해 개인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적법한 절차에 의한 수사기관, 법원 등 기타 행정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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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이용자의 권리 및 행사방법
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정보의 주체로서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, 사용, 공유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-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
-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
- 개인정보 처리의 일시 정지
- 기존에 제공한 동의의 철회 요청
이를 위하여 회사에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. 다만 회사는 법률에 명시된 타당한 사유 또는 그에 상응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그러한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5. 쿠키
쿠키란 회사의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는 쿠키의 제공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쿠키의 선택은 모바일 브라우저의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,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,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. 단, 이용자가 쿠키를 거부하였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6.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- (1)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
- - 보존 항목 : 학번, 학과, 학년, 이름 생년월일, 성별, 이메일 주소
- - 보존 사유 :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
- - 법령 근거 :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
- - 보존 기간 : 3년
- (2)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정보보유 사유
- - 보존 항목 :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익명화되거나 집단별 통합 처리된 데이터
- - 보존 사유 : 통계작성, 연구, 출판 등의 목적
- - 보존 기간 : 영구적 보존
7.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
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.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(1) 파기절차
- -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사유에 따라("6.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" 참조)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
- -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- (2) 파기방법
- -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- -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8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.
- (1) 이용자의 개인정보
-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된 정보에 의해 보호되며,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,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.
- (2)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
-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,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, 외부로부터의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두어 24시간 모니터링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,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.
- (3)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
-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,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수행하며, 개인정보보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.
9. 링크 사이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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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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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 문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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